정관장 일본꺼?
언제나 명절 부모님 선물은 정관장이였다.
몇년이더라...거의 5년 넘게 명절에 선물로 항상 드렸던거 같은데
올 설 선물은 정관장을 패스하게 되었다.
디테일하게 쓰려고 하였으나 내 필력이 너무 부족하여 기사를 몇개 찾아보았다.
https://www.khan.co.kr/national/court-law/article/201706181726001
법원 “‘정관장’ 조선총독부가 만든 상표, 명예훼손 아냐”
홍삼 제품인 ‘정관장’ 상표가 “세금수탈을 위해 조선총독부가 만든 것”이라는 내용의 동영상을...
www.khan.co.kr
또 하나의 기사는
http://www.newswell.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
일제 뿌리 ‘정관장’ 유지하는 KGC인삼공사의 속내 - 뉴스웰
“한국인삼공사(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일본자본이 들어간 일본 제품이다.” “정관장을 먹으면 일본으로 돈이 나간다.”최근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들불처럼 번지면서 생긴 오해인데요.
www.newswell.co.kr
제일 충격적인건 아래 기사중 일부인데 참고하길 바란다.
"KGC인삼공사라면서 ‘공사’라는 명칭 때문에 공기업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이 아닙니다.
해방 후 전매청→전매공사→한국담배인삼공사가 됐다가 2002년 정부 보유 지분을 전량 매각해 'KT&G‘로 사명을 바꾸면서 민영화됐습니다. 한국인삼공사(KGC인삼공사)는 KT&G에서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홍삼제조 자회사입니다.
업계에서는 공기업 이미지를 준다며 반기를 들었지만, 지난 2008년 대법원이 ‘공사’ 명칭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리면서 그대로 쓰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모기업인 KT&G는 외국인 지분 비율이 높은데 배당비율 또한 엄청나 외국인 주주들에게 돈을 퍼주는 것 아니냐는 비난도 동시에 받고 있습니다. 국부유출이라는 것이죠."
출처 : 뉴스웰(http://www.newswell.co.kr)
이제 앞으로 정관장은 bye